회사를 운영하다 보면 각종 계약서나 공문서에 도장을 찍어야 할 일이 참 많죠. 그런데 매번 법인인감을 꺼내 쓰기 번거롭고, 혹시 모를 분실 위험 때문에 걱정될 때가 있습니다.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사용인감입니다. 하지만 사용인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, 바로 사용인감계입니다. 오늘은 이 사용인감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 사용인감계, 왜 필요할까요?사용인감계란 무엇일까요?사용인감계는 회사나 법인이 공식적인 업무에서 법인인감 대신 사용인감을 사용할 때, 해당 사용인감이 법인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된 것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. 법인인감을 사용할 때 법인인감증명서를 첨부하는 것처럼, 사용인감을 사용할 때는 사용인감계를 첨부하여 그 효력을 인정받는 것이죠. 다시..